본문 바로가기
정보

저축성 보험 비교 추천 (나에게 맞는 저축성 보험 찾기 사이트)

by 딩도 2022. 12. 28.
반응형


저축성 보험 비교 추천

나에게 맞는 저축성 보험 찾기 사이트

보험다모아

_

■저축성 보험 뜻


저축성보험은 저축의 기능과 보장 기능을 가진 보험이 함께 포함된 상품을 말합니다.

_

저축성 보험 장점
➀높음 금리: 보험회사 저축 상품인 저축성 보험의 장점중 하나는 먼저 금리가 높기 때문인데 보험회사가 고객으로부터 받은 보험료를 적립하는데 적용하는 금리를 '공시이율'이라고 합니다.

조금 쉽게 말하자면 은행에서는 흔히 금리라고 하는걸 보험회사에서는 공시이율이라고 하는 것 입니다.

보험회사 상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저축성보험 공시이율은 저축성보험의 만기까지 쭉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매월 변하는데 이거를 “변동이율”이라 합니다.

공시이율이 은행의 금리보다 떨어질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보험의 저축상품에는 금리가 떨어지는 것을 대비해 “최저보증이율”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최저보증이율: 보험회사가 보험개발원에서 공표하는 공시기준이율을 감안하여 일정기간마다 금리연동형 보험상품에 적용하는 이율

_

➁비과세: 저축성보험의 대표적으로 꼽는 장점은 비과세가 적용된다는 것 입니다.

비과세는 말그대로 세금을 매기지 않는 것인데 다만 보험회사 상품마다 일시 납, 월납, 계약기간 10년 이상 등 별도로 조건이 붙는데 이는 보험 약관이나 가입전에 미리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_

저축성 보험 단점
➀유지의 어려움: 저축성보험은 당연히 보험회사마다 납입금액이 다 다르겠지만 납입금액이 다소 높습니다.

그러니 보험을 가입실때는 보장성과 저축성 선택에 대해 명확하 게 하는것이 좋은데 많은사람들이 보장성과 저축성보험을 2가지 목적을 가지고 하나의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대부분 추후 보험료 부담으로 해지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당연한 말이지만 어느 한쪽도 만족스러운 보장을 받기 어렵고 시간만 낭비한 격이 될 수 있습니다.

_

➁사업비: 저축성 보험은 사업비가 적용되는데 사업비는 보험회사가 보험 계약을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해서 고객이 지불한 보험료 중 일정 부분을 떼어 가는 돈을 뜻 합니다.

쉽게 예시를 드리자면 우리가 은행을 통해 적금을 가입하면 은행에서는 매월 납입 금액 전부를 저축해 주지만 보험회사의 저축성 보험 상품은 사업비를 미리 가져간 후 적립 보험료만 저축을 합니다.

 

_

■저축성 보험 비교 추천 찾기 사이트


앞서 드린 설명처럼 저축성 보험은 장점, 단점을 잘 비교해보시고 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험회사 상담사한테 물어보자니 자기 회사 상품만 추천 하고 광고같은 말과 어려운 단어만 나오고 복잡하고 무엇보다 다른 여러 보험회사랑 비교해보고 싶은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통해서
이를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제공중인 보험관련 사이트이모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정식 사이트 이름이지만 보통 그냥 '보험슈퍼마켓' 또는 '보험다모아'로 부르고 있으며 운영사는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이고 금융위원회가 운영 상황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1. 보험다모아 사이트 접속 > 저축성보험 클릭

2. 금리연동 저축보험, 금리확정 저축보험, 변액(유니버셜)저축보험 등 다양하게 확인 가능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건 “선택가이드” 탭 입니다.

3. 이를 통해 연금방식 수령(납입시 세액공제, 연금 수령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 만기 일시금 수령(원금보장형, 원금비보장형)등 다양하게 본인에게 맞는 저축성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보험사 수호천사동양생명, 한화생명, ABL, NH농협생명, 신한라이프, 삼성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D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보험상품 보험료를한눈에 비교하세요

e-insmarket.or.kr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