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T & 스마트폰

챗gpt 사용법 및 가입방법 (챗gpt 한국어 가능)

by 딩도 2023. 2. 7.
반응형


챗gpt 사용법

챗 gpt 가입방법

_

대화형 인공지능인 챗gpt가 매우 인기인데 챗gpt는 GPT 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언어모델이며, 오픈AI는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챗GPT가 대화 형식으로 추가적인 질문에 답하고 실수를 인정하며 정확하지 않은 전제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고 부적절한 요청을 거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저의 방식대로 챗gpt 가입부터
사용법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_

■챗gpt 가입


챗gpt를 이용하려면 당연히 가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https://chat.openai.com/홈페이지 접속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Sign up"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_

*여기서 잠깐

ChatGPT is at capacity right now 문구가 뜨면서 챗gpt 화면이 안니오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건 접속자가 너무 많아서 또는 홈페이지가 오류가 생겨서 그렇습니다.

나중에 다시하거나 새로고침을 계속 하시면 해결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구글로 가입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름/성/조직이름(선택사항)순으로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본명말고 별명이나 닉네임을 아무렇게나 써도 상관없으며 저는 이름/성만 쓰고 가입하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전화번호를 인증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챗gpt 가입은 끝 입니다.

 

 

_

■챗gpt 사용법


이제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 채팅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메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챗gpt 한국어도 가능하니 한글로 써서 메세지를 보내도 됩니다.

 

한국어 관련해서는 오류나 내용이 빈약한 답변이 상당히 많으며 아마도 해당 언어로 된 자료를 알고리즘으로 답변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어로 된 인터넷 검색 자료가 영어권에 비해서 빈약하기 때문입니다.

 

즉 ChatGPT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으면 영어로 질문을 하는 것이 좋고 영어로 주고 받고 우리가 직접 번역해서 답변을 활용하는 방법도 하나의 팁 입니다.

_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Try Again 버튼으로 다른 답변을 요청할 수 있고 현재 답에 대해 긍정 또는 부정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도중에 네트워크 불안정이나 웹브라우저 문제 등으로 답변이 끊길 경우 Your response was interrupted. 또는 Keep going 등, 답변이 끊겼다는 사실을 어필해주면 끊긴 부분부터 다시 답변해줍니다.

 

가능한 한 답변을 제공하지만 정치색, 혐오 발언, 선정성 등 사회통념상 논란이나 거부감이 들어간 답변은 거부하거나, 윤리적인 규범에 맞춰 답변하고 있습니다.

 

 

_

■챗gpt 활용


챗gpt는 정보 검색 외에도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수집
과거에는 논문과 책을 일일이 뒤지며 읽고 정리해야 했는데 이제는 인공지능에게 수집 명령을 내리기만 하면 즉각 그래프까지 피팅해주며 심지어 관련 이론과 수식, 유사한 역할을 하는 변수까지 찾아줍니다.

독학
그래도 상당히 최근 자료를 인용하고 있기 때문에 각 분야에 관한 정보나 요령, 해결법을 얻을 수 있는데 예를들어 3D 프로그램을 배울 때 어디에 어떤 버튼이 무슨 역할을 하고, 어떻게 쓰는지 물어보면 높은 확률로 정확하게 대답해 주며 물론 틀릴때도 있으니 질문을 구체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코딩
사용자의 추상적인 요구를 분석해 목적에 부합하는 코드로 반환하는데 심지어는 부가적인 요구 사항(변숫값, 임베디드의 경우 포트 번호 등)들도 전부 반영하여 코드를 작성해준다고 합니다.

교육
인터넷과 문헌을 분석하여 원하는 정보를 제공

번역기
여러 언어를 번역해달라고 하면 번역도 도와주고 있습니다.

계산기
함수를 정의하고 원하는 값을 도출하는 것도 가능하며, 자연어가 가능한 만큼 실생활 속 예시를 그대로 옮겨 원하는 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문학 작품 창작 및 분석
내용을 입력하면 뒷 내용을 상상한 짧은 소설을 만들기도 하는데 작품을 학습시켜 짧은 팬픽을 쓰게 할 수도 있다고 하며 감성적인 부분에선 어느 정도 말은 되지만 굉장히 포괄적으로 대답하는 측면이 강하지만, 논리적인 부분면에서 굉장히 유용해 사건이나 헤프닝을 연관성 있게 창작해 나열할 수 있습니다.

조립 컴퓨터/견적
해당 영상처럼 조립 컴퓨터 견적까지 짜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출처: 나무위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