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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토스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토스뱅크 체크카드)

by 딩도 2023.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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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드 분실신고

토스카드 재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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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도 깔끔해서 이쁘고 여러가지 토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 많이들 토스뱅크를 사용중이신데 토스뱅크 체크카드인 토스카드를 잘 사용하시다가 분실된 경우 다른 사람이 주워서 무단으로 사용을 방지하려면 해당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분실신고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토스카드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다시 재발급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가장 정확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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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드 분실신고

 

먼저 토스앱으로 접속 후 홈 메인화면에 토스뱅크 탭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카드 탭에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고 탭에서 토스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토스카드를 분실 신고하면 OTP도 함께 분실 처리 됨

*교통카드 기능은 2~3일 후 정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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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드 재발급


토스카드 재발급도 앞서 설명드린 토스카드 분실신고 메뉴처럼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토스 앱 접속 > 홈 화면에 토스뱅크 클릭 > 카드 메뉴(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클릭 >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 신고 탭에 “카드 재발급” 클릭

*쓰고 있던 OTP도 다시 받게 됨

*다시 받은 카드를 등록하면 이전 카드는 자동으로 해지됨

*자주 쓰는 페이, 간편결제에 연결했던 이전 카드는 페이 앱에서 직접 지워주셔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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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드 분실신고 해제


간혹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잃어버린 줄 알고 분실신고 했는데 다시 카드를 찾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토스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토스앱 > 오른쪽 아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 위 '관리'(톱니바퀴) - 분실신고 옆 '분실상태' - '분실신고 해제' - 핸드폰 뒷면에 NFC 태그 또는 카드 정보 입력 - 토스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

*토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후 카드 사용은 바로 가능하나 후불교통 기능 거래정지 또는 거래정지 해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정보가 교통 단말기에 반영되기까지 약 2~4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반영이 완료되면 후불 교통카드 기능 정지 또는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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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도난 또는 분실에 대해 회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경우, 분실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내에 발생한 부정 사용금액에 대해 사고조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부정 사용이 발생하였다면 즉시 분실신고 진행과 함께 자세한 확인을 위해 고객센터(1661-7654)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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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토스뱅크 안내문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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