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인터넷으로 받는법

by 딩도 2023. 7. 1.
반응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인터넷으로 받는 법 총정리

_

연말정산이나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 제출서류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존재합니다.

먼저 원천징수란 사업자가 종업원 등 근로자 같은 소득자에게 각종 소득(급여, 사업, 기타소득 등)을 지급할 때에 소득자가 납부하여야 할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대신 납부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사업자는 급여 등을 근로자에게 지급할 때 소득세를 원천징수하는데 종업원 등(소득자)에게 원천징수영수증을 교부합니다.

참고로 원천징수 대상 소득은 근로소득, 사업소득, 퇴직소득, 연금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기타소득 등이 있습니다.

_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는 원천징수의무자(근로자가 근무하는 회사)가 연말정산을 한 뒤 다음 해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도록 되어있는데 회사가 세무서에 제출하는 서류를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같은 내용을 소득자인 근로자에게도 배부하는데 이를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라고 합니다.

연말정산을 마치면 회사에서 근로자들에게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나눠주는데 아직 못 받으셨다면 근무하는 회사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_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그렇다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회사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받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한번 자세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1.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2. 로그인 후 상단에 보이는 my홈택스 클릭

3. 연말정산•지급명세서 탭 클릭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클릭

4. 지급명세서 보기

5. 원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찾았다면 발급하기

_

모바일 이용자는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서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