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비 출산지원금 지원

by 딩도 2025. 2. 2.
반응형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부터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50만 원의 산후조리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인천 연수구는 이를 위해 관계기관과의 협의 및 관련 조례 제정 등 사전 준비를 마쳤으며, 지난달 코나아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체계를 확립해 지원금은 지역화폐인 ‘연수e음’으로 산모 1명당 50만 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지원사업은 민선 8기 주요 공약사항으로, 연수구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한 회복과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해 출산 장려와 함께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해당 지원 대상은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가정으로, 연수구에 출생신고를 하고 출생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연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인천시 취약계층 산후조리비 지원 등 유사한 사업에서 지원받으면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음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출생신고 시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확인 절차를 거쳐 약 2주 이내에 지역화폐(연수e음 정책수당)로 50만 원이 지급됩니다.

 

지원금은 산후조리원, 병원, 약국, 건강기능식품, 요가 등 산모의 산후조리와 관련된 인천e-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_

끝으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출산과 육아로 인한 부담을 덜고, 산모와 신생아 모두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보육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인천 연수구 보도자로
안내로 작성하였음을 밝힙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